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크레더블 헐크
인크레더블 헐크 공식 포스터

1. 인크레더블 헐크 영화 정보

2008년 6월 12일 개봉한 영화로 상영시간은 113분이고 2003년 개봉한 <헐크>의 리부트 영화입니다. MCU 페이지 1의 두 번째 영화로 어벤저스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는 헐크를 다루는 MCU 최초 영화이자 마지막 영화입니다.

제작에 대한 판권은 마블 과 디즈니가 가지고 있었지만 배급에 대한 판권은 2003년 개봉했던 최초 제작사인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가지고 있어서 제작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현재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스트리밍 되지 않고 있고,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습니다.

감독은 루이스 리터리어가 연출합니다. 전작으로는 <트랜스토퍼-엑스트림>, <타이탄>, <타이탄의 분노>, <발레리안:천 개 행성의 도시> 등을 연출 하였습니다. 주인공인 브루스 배너 역할은 애드워드 노튼이 출연합니다. 예전부터 마블코믹스의 오랜 팬으로 각본에까지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추후 헐크는 다른 MCU영화에서도 계속 나오게 되는데 어떠한 이유로 애드워드 노튼은 출연을 안 하게 되었고 친한 친구인 마크 러팔로를 추천하여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마크 러팔로는 역대 헐크 역할 배우중 가장 헐크다운 배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극 중 브루스 배너의 연인인 베티 로스 역할은 리브 타일러가 출연합니다. 이배우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서 아르웬 역할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도 베티의 아버지인 장군의 역할로 윌리암 허트가 출연하며 지금까지 장군의 역할로 계속 출연되고 있습니다. 그외 윌리암 허트, 팀로스, 팀 블레이크 넬슨 등이 출연합니다.

 

 

2. 브라질에서 은둔중인 브루스 배너

브루스 배너는 미군의 감마프로젝트를 연구 중 자신에게 직접 실험하다 감염이 되어 헐크로 변신하게 되고, 자신의 연인인 베티를 다치게 하게 됩니다. 결국 브루스는 헐크의 능력을 무기화하려 한 썬더볼트 장군을 피해 잠적하게 됩니다. 그 후 5년이 시간이 지나고 브루스는 브라질의 음료공장에서 하루하루를 일하며 화를 가라않히기 위해 수련을 하며 몰래 살아가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잠적하며 살아가는 동안 미스터 블루라는 익명의 사람과 연락을 하고 지내게 됩니다. 음료공장에서 작업 중 상처로 인해 배너의 혈액이 음료에 섞여 납품이 되어 브루스가 브라질에 있다는 걸 알게 된 미군은 브루스를 잡기 위해 브라질로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브루스를 잡기 위한 작전중 브론스키는 눈앞에 나타난 강자 앞에서 초라해지게 된것을 억울해하며 방법이 있다면 도와달라고 장군에게 요청합니다. 결국 슈퍼솔저 혈정을 투입하여 브론스키는 강화 군인이 되게 됩니다.

한편 브루스는 미국으로 돌아와 예전 베티와 자주가던 피자집에 은신하게 되는데, 우연히 찾아온 베티와 재회하게 됩니다. 베티는 아직 브루스를 잊지 못했는지 배너를 도와주게 됩니다. 베티는 연구소에서 삭제된 감마프로젝트 데이터를 배너에게 전해주게 됩니다. 데이터를 얻은 브루스는 떠나야 한다며 다음날 베티와 길을 나섭니다. 

베티와 교재하고 있던 샘슨은 썬더볼트 장군에게 둘의 위치를 말해주게 되고, 다시 한번 브루스를 잡기 위해 작전을 진행합니다.  

 

 

3. 감마 방사능을 치료하길 원하는 브루스

미군은 결국 브루스를 포위하게 되는데, 베티를 저지하는 군인들의 모습을 보자 흥분하게된 브루스는 결국 헐크로 변하게 됩니다. 변하게 된 미군은 총력을 다해 맞서게 되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러자 강화군인 브론스키는 헐크에 대항하며 생포하게 될뻔하지만 헐크는 슈퍼솔저인 브론스키도 저지하고 폭발로부터 베티를 구해내며 다시 도망치게 됩니다. 도망친 후 바위산속에서 헐크로 변한 브루스는 베티에게는 해를 끼치지 않고 지켜주며 잠이 듭니다. 깨어난 둘은 미군의 추적을 피하며 자신의 감마 방사능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브라질에서부터 연락했던 미스터 블루에게 감마프로젝트 데이터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헐크를 생포하려는 작전중 뼈가 으스러져 회생불가였던 브론스키는 슈퍼솔져 혈청 덕분인지 놀랍게도 회복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도 모르게 부작용이 나타나는 듯 보입니다.

한편 미스터 블루의 도움으로 브루스는 치료제를 투입하게 되면서 치료가 되는듯 했지만 결국 헐크보다 더 강력한 괴물 어보미네이션이 등장하면서 다시 대결을 하게 됩니다.

이 영화에서 헐크가 탄생되는 이야기는 오프닝으로 빠르게 보여주고 브루스가 헐크가 된 후 고뇌하는 내용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판권문제로 페이지 1의 어벤저스와는 직접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지만 쿠키영상에 아이언맨인 토니가 등장하는 것과 실드라는 기관이 나오는 것 등의 개연성이 보입니다. 또한 브루스와 베티의 캐미스트리가 좋아서 후속 편을 기대했지만 결국 제작되지 않아서 아쉬운 영화입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도 계속 출연 중인 헐크 캐릭터의 유일한 MCU내의 솔로 영화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