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퍼스트 어벤져
퍼스트 어벤져 공식포스터

1. 최초의 영웅 퍼스트 어벤져 기본 정보

MCU 페이즈 1의 5번째 영화로 어벤저스 팀의 대장인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2011년 7월 28일 개봉한 영화로 러닝타임은 123분입니다. 개봉 당시 포털사이트 네이버상 6점대이지만 후에 더 인정을 받고 찾아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원제목은 캡틴 아메리카였지만, 당시 아메리카라고 하면 미국을 상징하여 개봉 당시 반미 감정 때문에 부제인 퍼스트 어벤져로 개봉했다고 합니다. 이영화의 감독은 조 존스톤이 연출하였습니다. 이 감독은 <스타워즈 4>, <스타워즈 5>, <쥬라기 공원 3> 등을 연출하였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스티브 로저스의 역할은 헐리우드에서 대표적인 백인미남인 크리스 에반스가 출연합니다. 이배우는 <판타스틱 4> 시리즈, <푸시>, <테라>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크리스 에반스는 <퍼스트 어벤져> 출연 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 되고 <어벤저스 3>까지 많은 MCU의 영화에 출연하게 됩니다. 초기 실드의 요원으로 페기 카터 역할은 헤일리 앳웰이 출연합니다. 전작으로 <공작부인: 세기의 스캔들>등에 출연하였습니다. <퍼스트 어벤져>에서 스티브 로저스와 관계의 설정이 인기를 얻어 추후에 <에이전트 카터> 드라마 시리즈가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스티브 로저스의 친구인 버키 반즈 역할은 세바스찬 스탠이 출연합니다. 최초에 이배우는 스티브 로저스역할로 오디션을 봤지만 버키 반즈로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 빌런 레드스컬의 역할은 휴고 위빙이 출연합니다. 그 외 토미 리 존스, 스탠리 투치, 도미닉 쿠퍼, 닐 맥도프 등이 출연합니다.

 

 

2. 2차 세계대전중 군입대를 하게된 로저스

러시아 쪽에서 석유를 시추하고 있던 중 정체 모를 비행선 같은 것이 발견됩니다. 석유 시추 팀은 얼음 밖에 없는 이곳은 시시각각 지형이 변해서 이제 발견했다고 하는데, 이를 탐사하기 위해 군이 투입되었고, 비행선 안에선 방패로 보이는 것이 발견됩니다.

1942년 2차 세계대전 속에 독일의 장군인 요한 슈미트는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테서렉트의 위치를 알게 되고 결국  찾게 됩니다. 테서렉스를 손에 얻게 된 요한 슈미트는 졸라박사의 연구로 전쟁을 바꿀 무언가를 연구하고 있고 결국 성공하게 됩니다.

전쟁에 참여하고 싶은 스티브 로저스는 왜소하고 병약하여 군입대에 부적격 판정을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로저스 친구인 버키 반즈는 입대를 하게 되고 스티브와 버키는 입대 전 즐기기 위해 전시회에서 데이트를 하자고 합니다. 전시회에서 관람 중 입대 모집을 하고 있는 곳을 발견하고 스티브는 다시 한번 신청하게 됩니다. 여기서 아브라함 어스킨 박사를 만나게 되고 아브라함 박사는 간단한 질문 후 입대를 시켜주게 됩니다. 입대한 로저스는 전략과학부에 배정되어 선택된 1명은 슈퍼솔저가 된다며 훈련을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훈련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허약한 스티브는 항상 뒤처지게 됩니다. 아브라함 박사는 그가 슈퍼솔저에 제격이라고 주장하지만 장군은 맘에 안 든다며 가짜 수류탄을 훈련 중에 던지게 됩니다. 다른 훈련병들은 모두 도망갔지만 스티브는 몸을 날리며 막게 됩니다. 

 

3. 슈퍼솔저로 선택된 로저스

아브라함 박사는 훈련을 마친 스티브에게 찾아갑니다. 스티브는 박사에게 하필 왜 나를 선택했냐며 물어보게 됩니다. 아브라함 박사는 원래 독일에서 슈퍼솔저를 만드는 약물을 개발 중이었습니다. 독일 나치의 과학부대인 히드라의 연구원이었던 요한 슈미트는 신화에 나오는 전설적인 물건이 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며 아브라함이 연구하던 약물을 자신의 몸에 주입하게 됩니다. 아브라함은 약물을 주입하게 되면 내면의 본성이 강해진다며 악한사람은 더 악해지고, 선한 사람은 더 선해진다고 합니다. 원래 강했던 사람은 강함을 존중할 줄 모르지만 약한 사람만이 힘의 가치를 안다며 스티브를 선택한 이유를 비로소 말해주게 됩니다. 그러면서 스티브에게 강한 군인은 아니지만 훌륭한 인간이라며 절대 자신을 잃지 말라고 얘기해 줍니다. 결국 로저스는 선택을 받게 되고 골동품 가게로 위장되어 있던 비밀 연구소로 향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어벤저스 또 다른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을 그린 영화로, 아이언맨, 헐크, 토르에서 연출되었던 블록버스터 영화에 비해 화려한 액션장면이 적지만 서사적으로 잘 제작된 영화입니다. 추후 어벤저스의 인기에 힘입어 재평가를 받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영화의 배경인 2차세계대전 당시의 시대를 잘 연출하였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어벤져스의 마블 시리즈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