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르 다크월드
토르 다크월드 공식 포스터

1. 본격적인 인피니스톤들의 등장, 토르 다크월드 영화 정보

2013년 10월 30일 개봉한 영화로 MCU 페이즈 2의 2번째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112분입니다. 전작에 비해 더 많은 흥행기록을 세우며 성공하였지만 전체적인 해외평점은 좋지 못하였습니다. 개봉당시 로키 역할을 맡은 배우와 MCU의 제작자인 케빈 파이기가 직접 내한하여 화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영화의 감독은 촬영 중 2번이나 교체가 되었습니다. 원래 전작의 감독인 케네스 브레너가 연출할 예정이었지만 MCU와의 마찰로 속편의 연출을 포기하였고, 여주인공인 나탈리 포트만의 추천으로 패티 젠킨스가 선정되어 촬영이 시작되었지만 중간에 하자하였다고 합니다. 결국 감독은 미국드라마 <왕자의 게임 시즌1>, <왕좌의 게임 시즌7>, <터미네이터 제네시스> 등을 연출하였던 앨런 테일러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출연 배우로는 토르 역할로 글로벌 스타덤에 오른  크리스 햄스워드가 동일하게 출연합니다. 토르의 연인으로는 전작과 동일하게 나탈리 포트만이 연출합니다. 나탈리 포트만은 그녀가 추천한 패티 젠킨스 감독이 중간에 하차하자 출연 거부를 하였으나 계약관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촬영을 마쳤다고 합니다. 토르의 동생인 로키의 역할로 톰 히들스턴이 출연합니다. 톰 히들스턴은 로키 역할로 엄청나게 많은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도 계속 출연 중입니다. 토르와 로키의 아버지이자 아스가르드의 왕인 오딘 역할은 안소니 홉킨스가 출연합니다. 이 영화의 빌런으로 말레키스 역할은 크리스토퍼 에클리스턴이 출연하게 됩니다.

 

 

2. 아홉개 행성의 평화를 지키고 있는 토르

수천 년 전, 다크엘프의 수장인 말레키스는 9개의 행성이 정렬될 때 에테르라는 강력한 무기로 온 우주를 또다시 어둠으로 지배하려고 합니다. 당시 오딘의 아버지인 보어왕은 아스가르드 병사들을 이끌고 다크엘프들과 맞서 싸워 에테르를 빼앗게 됩니다. 에테르를 빼앗긴 말레키스는 전쟁에 패하여 종적을 감추었고, 당시 아스가르드의 보어왕은 에테르를 땅속 깊숙이 숨겨놓았습니다.

뉴욕 사건이후 아르가르드로 소환된 로키는 오딘의 명령에 의해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한편 토르와 친구들은 아홉 개 왕국중에 침략을 받고 있는 친구의 왕국을 구하는 전쟁에 승리 후 아스가르드로 귀환하게 됩니다. 오딘은 바이프로스트가 파괴 된 후 흔들렸던 아스가르드의 위상이 토르에 의해 다시 자리 잡게 되었다며 토르에게 더 이상 인간인 제인을 그리워하며 방황하지 말고 자리를 잡으라고 합니다. 토르는 지구에서 제인포스터가 그리워 전쟁의 승리를 축하하는 자리에서도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인 포스터는 돌아오지 않는 토르를 그리워하며 런던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갑자기 달시가 나타나서 토르가 나타나기 전과 같은 상황이 감지됬다며 제인과 같이 가보자고 합니다. 제인과 같이 연구했던 천체물리학자 셀빅은 뉴욕 사건 이후 정신이상을 일으켜 기이한 행동들을 하며 지내고 있어서 연락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제인은 달시가 감지한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는 곳으로 향해서 둘러보던 중 한 건물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은 마치 중력이 없는 우주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3. 제인과 재회한 토르, 그리고 다가오는 어둠

다른 사람들은 건물안에서 신기한 현상을 즐기고 있지만 제인은 신호가 강하게 나오는 곳으로 향하게 되는데 갑자기 어떠한 힘에 의해 포털로 끌려가게 됩니다. 제인이 끌려간 곳은 에테르가 봉인되어 있던 아스가르드의 지하였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체 제인은 에테르에 접촉하게 되고 의식을 잃고 쓰러지게 됩니다. 오랫동안 에테르를 기다려온 말레키스는 에테르의 활동을 감지하고 동면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토르는 매일밤 제인을 그리워하며 헤임달을 찾아가 그녀가 잘 지내고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헤임달은 그녀가 보이지 않는다며 놀라게 됩니다. 에테르와 접촉한 제인은 깨어보니 같은 건물의 다른 곳이었습니다. 제인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동안 5시간이나 지나 있었습니다. 헤임달에게 그녀가 보이지 않는다는 토르는 그녀가 걱정되어 급히 지구로 찾아가게 됩니다. 그렇게 다시 토르와 제인은 만나게 됩니다. 토르는 제인에게서 이상한 힘을 감지하게 되고  제인을 아스가르드로 데려가 치료해주려고 합니다. 

말레스키는 다시 다크엘프의 행성으로 돌아와 잿더미가 된 행성을 보고 아스가르드도 똑같이 고통받아야 한다며 알그림에게 에테르를 찾아오라고 명령합니다. 제인에게서 에테르의 기운이 느껴지자 오딘은 수천년전 있었던 다크엘프와 전쟁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에테르의 기운이 아스가르드에 있는 걸 알게 된 말레키스와 다크엘프들은 에테르를 다시 되찾기 위해 아스가르드로 침략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번 영화는 전작보다 액션이나 화려함은 부족하지만 출연하는 인물들의 서사나 스토리가 더 강조된 영화 인것 같습니다. 이영화의 쿠키영상은 2개입니다. 마지막 쿠키영상은 재촬영이 되었다고 하는데, 제인 역할의 나탈리 포트만은 일정이 맞지 않아서 토르의 실제 부인이 가발을 쓰고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