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브래드피트 주연 월드워Z 영화 정보
이 영화는 맥스브룩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고 합니다. 소설의 원작자는 유명한 좀비 마니아이자 전문가로 오랜 기간 동안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2013년 6월 개봉한 영화로 상영시간은 115분입니다. 흥행수익은 약 5억 4,000만 달러를 기록했고, 2014년도에는 새턴어워즈 최우수스릴러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감독을 맡은 마크 포스터는 독일인이지만 미국에서 활동하는 감독으로 <몬스터볼>, <007 퀀텀 오브 솔러스> 등을 연출하였습니다. 남자 주연은 너무나도 유명한 브래드 피트가 연기하였습니다. 여자 주연으로는 미드 <킬링>시리즈, <한나> 시리즈 등에 출연한 미레유 에노스가 출연합니다. 그외 이스라엘 병사 역할로 다니엘라 케르테스, 무노니 역할의 파나 모코에나 등이 출연합니다.원작 소설의 인기에 영화로 만들고자 많은 회사들과 입찰경쟁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중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제작회사 아피안 웨이와 브래드 피트의 제작회사 플랜B가 경쟁하여 결국 브래드피트의 제작 회사가 낙찰이 되어 제작까지 참여했다고 합니다. 좀비 관련영화는 이영화가 개봉되기 전 저예산 이거나 마니아들만 보는 장르였지만, 이영화를 기점으로 대중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네이버 포털 사이트 평점으로 현재 8.24점으로 넷플릭스 등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
2. 원인 모를 좀비 바이러스의 출현
전직 UN조사 연구원이었던 제리 레인은 전 동료 무노니로부터 도움이 필요하다며 연락을 받습니다. 제리 가족들은 이동하기 위해 거리로 나섭니다. 거리에는 이미 원인 불명의 바이러스인지 사람들은 서로를 공격하고, 공격을 받은 사람들은 잠시 후 똑같이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제리는 전 UN조사 연구원이엇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공격받은 후 약 12초 후에 변한다는 걸 알게 됩니다. 필요한 물품들을 챙기고 대피소인 배로 가기 위해 헬리콥터에 가까스로 탑승하게 됩니다. 배에 도착한 제리는 가족들이 안전지대인 배에 머무르려면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근원지인 한국의 평택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평택에 도착한 팀은 우여곡절 끝에 동행한 박사도 잃은 채 기지에 갇히게 됩니다. 거기서 구금 중이던 CIA요원은 이스라엘은 지금 이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다며 이스라엘에 해답이 있다고 전달합니다. 결국 제리는 이스라엘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는 이 사태를 미리 파악하고 만리장성과 같은 높은 담벼락을 쌓아 막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스라엘 시민들은 전 세계가 바이러스로 위험하지만 본인들은 안전하다며 축제처럼 즐기고 있는데,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좀비들은 이 소리에 끌려 결국 담벼락을 넘어오게 됩니다. 안전지대였던 이스라엘도 좀비 바이러스로 아수라장이 되고, 제리는 좀비들로부터 쫓기던 중 이상하게 좀비들은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듯 공격을 하지 않게 된다는 걸 알게 됩니다.
3. 좀비 바이러스를 막을 방법을 찾은 제리
계속 좀비들에게 쫒기던 중 제리를 구하기 위해 이스라엘의 여군 세겐은 좀비에게 물리고 맙니다. 순간 제리는 세겐의 물린 팔을 가차 없이 내리쳐 바이러스가 퍼지는 걸 막게 됩니다. 이스라엘 전체가 함락된 후 가까스로 비행기에 탈출한 제리 일행은 가지고 있던 위성전화로 무토니에게 좀비들은 질병이 있는 인간은 공격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전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당장 확인이 필요하다며 가까운 연구시설을 알려 달라고 합니다. 가까운 연구시설로 향하던 중 비행기에도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비행기는 곧 추락을 하게 됩니다.
좀비 영화 특성상 커다란 스케일과 거액의 제작금액이 투입되기 힘든 장르였지만 블록버스터로 제작되어 놀라운 흥행을 하게되어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를 대중적이게 만든 영화입니다. 또한 주연배우 브래드 피트와 바이러스의 근원지가 한국의 미군기지 평택이라는 이유로 한국에서도 많은 흥행을 하였습니다. 처음 제작 시 약 3편으로 시리즈로 제작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속편은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연출을 맡고, 브래드피트도 계속 주연으로 나올 예정이었지만 아쉽게도 제작비 여건상 진행이 되진 못했다고 해서 매우 아쉬운 작품입니다. 전 세계를 무대로 출현하는 좀비 블록버스터를 보고 싶으시거나, 기존 좀비 영화들이 너무 잔인해서 보기 힘드셨던 분들은 좀비영화 중 가장 대중적이고 성공한 이 영화를 보시길 추천드립니다.